본문 바로가기

2018/093

NZ여행- 태풍으로 인한 중국남방항공 결항 광저우 바이윈 공항을 경유하는 중국남방항공으로 뉴질랜드 오클랜드 왕복 티켓 구매 후 안전하게 뉴질랜드에 입국한 것이 9월 5일. ​ ​​결항 안내 메일 예정대로라면 9월 17일 오후 9시 45분 뉴질랜드 오클랜드 공항에서 출국해야 하는 비행기가 결항되었다는 메일을 그 전날인 16일 오후에 받았다. 메일에는 다짜고짜 ‘항공편이 캔슬되었습니다.’ 라고 적혀있어서 아주 당황스러웠는데 광저우를 지나는 태풍 망쿳으로 인한 결항이었다. 스케쥴 변경이든 환불이든 해준단다. ​​ 변경인가 환불인가 메일을 늦게 체크해서 저녁 11시가 넘어서 중국남방항공에 전화했다. 국제 상담 번호는 ​​​​86-4008695539 처음에 중국어 음성으로 뭐라뭐라 하길래 어쩌라는건가...했는데 듣다보니 일본어도 나오고 영어도 나오고 한국.. 2018. 9. 18.
NZ여행- 오클랜드 공항에서 여행 시작하기 ​​​​​오클랜드 공항에서 유심칩 구매 오클랜드 공항에 내려서 입국심사 전에 면세구역에서 파는 스파크 선불 유심칩을 구매했다. 예전에 쓰던 투디그리(2degree)가 저렴하고 편하고 좋았는데 아쉽게 공항에는 없고, 보다폰은 어플 사용이 매끄럽지 않다는 후기가 많이 보였다. 트래블러 유십칩과 데이터 5기가짜리 유심칩을 구매해 각각 꼽았다. 그런데 데이터 5기가 짜리 유심칩은 이틀전부터 심카드 인식이 안되서 무용지물인 상태다. 이럴거면 시티에서 선불칩 제일 저렴한걸 구입하고 모자랄때마다 top-up 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 홉카드(AT HOP) 구매 ​ ​​ 오클랜드 공항 i site에서 홉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카드한장에 10nzd. 버스카드치고 비싸지만 할인률이 훌륭하기 때문에 사는게 이득이.. 2018. 9. 10.
NZ여행- 12박 뉴질랜드 여행 시작 ​​​​​ ​신들의 낙원이라는 뉴질랜드. 5년 전 워킹홀리데이로 지내다 갔지만 못다한 여행을 마치기 위해 돈을 벌어 돌아왔다. 뉴질랜드는 북섬과 남섬으로 나눠져 있고 이번 여행은 남섬 8박 북섬 4박으로 계획했다. 오클랜드 1박 후 남섬으로 넘어가서 크라이스트처치 1박 테카포 1박 마운트쿡 2박 퀸즈타운 4박 후 다시 북섬으로 날아가서 오클랜드 3박 예정 ​​ 9월 4일 중국남방항공을 타고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9월 5일 오클랜드 공항에 무사 입성했다. ​​​​​​​​​중국남방항공 간단 후기​​​ 중국남방항공은 ​​가성비가 좋다. 가격이 싸니까 기내식이 그닥이어도 납득이 가는 수준이다. 어쨌든 우리는 미지근한 칭다오도 좋았고 화이트 와인도 맛있게 마셨다. 다만 인천공항에서 발권해주던 직원이 말하길 광저우 .. 201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