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30

곱창집 많아서 좋은 우리동네 우리동네 이편한세상 건너편에 새로생긴 곱창볶음 테이크아웃점 이레왕곱창.중짜리 15,000원에 양도 푸짐하다. 시장에서 파는거랑 비슷한데 더 좋은점은 시장보다 늦게 문닫는다. 밤 늦게 야채곱창이 땡길 때, 근데 밖에서 먹기에는 부담스러울 때, 갈데가 없는 이 동네 주민의 한(그냥 나의 한)을 풀어주듯 나타난 곱창집. 자주가는 횟집 옆에 새로 생겨서 알게 됐는데 지난주에 처음 사먹어보고 다음날 또 사 먹고 어제도 사먹었다. 중짜리 하나랑 소주 두어병 있으면 두명이서 배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매운걸 평소 안 즐겨먹는데 이건 그런 사람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적당히 매워서 좋다. 야채곱창하면 떠오르는건 학생때, 한창 돈없을 때 친구들이랑 학교 근처 양 많이 주는 야채곱창 가게에서 늘상 먹고 마셨던 추억..... 2018. 10. 30.
달달한게 땡겨서 1만원짜리 오케이크 사먹은 후기 왠지 달달한게 갑자기 땡기던 지난주 어느 날. 달고 부드러운 생크림이 생각났다. 볼일이 있어 일산 웨스턴돔 근처에 들른김에 케이크를 사가려고 마음먹었다. 일산 웨스턴돔은 내 기준 번화가라서... 검색하니까 웨스턴돔 근처에 오케이크가 나왔는데, 오케이크 왠지 어디서 본 것같은 이름이고 내가 있던 위치에서 가까웠기 때문에 지도를 보고 찾아갔다. 웨스턴돔 옆 블럭이고 아이디헤어 아래층. 여기 아이디헤어 친절하고 좋다. 여기 일산 웨스턴돔 오케이크는 매장이 아담하다. 오케이크에서 판매하는 기본 1만원짜리 케이크 크기도 아담하고 귀엽다. 만원치고는 고마운 크기다. 케이크는 1만원짜리 생크림 케이크, 2만원짜리 무지개케이크가 진열되어 있었다. 처음부터 생크림이 고픈 상태여서 내눈엔 생크림만 보였지만. 생크림 케이크.. 2018. 10. 29.
뉴질랜드 남섬 여행 : 와나카 호수에서 유유자적 카약킹 퀸즈타운 3일차. 이 날은 원래 밀포드 사운드를 당일로 다녀오려고 인터시티 버스와 크루즈를 예약해 논 상태였는데, 왕복 10시간의 버스 투어가 겁나 전날 일정을 취소했다. 밀포드사운드를 포기하고 우리는 좀 더 한적한 곳으로 가보기로 했다. 그렇게 도착한 곳이 퀸즈타운에서 인터시티 버스를 타고 2시간 좀 안걸리는 와나카(Wanaka)였다. 설산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와나카 호수 바로 앞에 인터시티 버스가 정차한다. 퀸즈타운에 비해 훨씬 한적한 호수마을인데, 도로와 맞닿은 호숫가쪽은 길을 따라 카페와 레스토랑이 들어서있다. 위 사진은 작은 상점들을 구경하다가 다시 호숫가로 돌아가는 길이다. 하늘의 구름이 예쁘게도 퍼져있다. 점심으로 샌드위치와 파이를 사서 호숫가 벤치에 앉았다. 오리들이 날아들까봐 무서웠는데 .. 2018. 10. 26.
울릉도 자유여행 : 9월 말 스노쿨링 할만한 곳을 찾아서 울릉도 스노쿨링 장비대여 할 곳 찾기울릉도 여행 이튿날 오전, 9월 말이라서 시즌이 좀 지났지만 여름에 못해본 물놀이를 할 수 있으려나 해서 검색을 했다. 찾다보니 통구미나 학포에서 투명카누, 스노쿨링이 가능하다해서 일단 그 방향으로 가보기로 했다. 혹시나 해서 수영복은 미리 챙겨왔는데 물놀이 장비는 가진게 없어서 장비 대여가 가능한 곳을 찾아야 했다. 통구미랑 학포는 사동에서 출발했을 때 천부행 버스를 타면 지나 갈 수 있었다. 그 중에 사동에서 더 가까운건 통구미인데 펜션 사장님이 통구미는 걸어가도 된다고 하셔서 호기롭게 걸어가보자고 출발했다.음 안된다. 한 20분 해변 도로를 따라 걷다보니 중간에 터널이 공사중이고 도로가를 따라서 사람이 다닐 길이 없었다. 공사하는 터널 앞까지 갔는데 우리가 안쓰러.. 2018. 10. 25.
울릉도 자유여행 : 2박 3일 첫날 일정 성인봉 등산 나에게 성인봉이란성인봉은 울릉도 한가운데에 우뚝 솟은 산이다. 그런데 울릉도에서등산이라는게 의미가 있을까 싶었다. 왜냐면 내가 돌아본 울릉도는 평지가 거의 없다. 대부분의 길은 오르거나 내리거나 기울어졌거나 그 중 하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성인봉을 오르게 된 것은 오롯이 부모님의 소망이었다. 등산에는 많은 준비가 필요함을 깨달았다. 등산을 평소에 안하니 당연히 등산화도 없고 그냥 평소 신는 스케쳐스 운동화를 신고 갔는데 발이 아파 사망에 이를 뻔 했다. 스케쳐스 운동화 자체는 편한데, 문제는 산에 오르내릴 때는 평소 발보다 조금 큰 치수의 신발을 신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올라갈 때는 높은 계단, 가파른 지형 때문에 허벅지가 아팠다면 내려올 때는 그 반대로 무게가 발가락 끝으로 쏠려서 발가락이 너.. 2018. 10. 24.
울릉도 자유여행 : 2박 3일 출발. 강릉에서 울릉도 씨스타호 후기(feat.뱃멀미) 2박 3일 울릉도 여행의 시작. 울릉도로 출발하는 날. 예매해둔 티켓은 오전 8시 20분 강릉발 울릉도행 씨스타호였다. 우리는 총 4명이었는데 티켓을 며칠 간격을 두고 구매했더니 자리가 떨어져서 나왔다. 예매하는 순서대로 자리가 지정되는 시스템인가보다. 다행히 출발하는 날은 빈자리가 꽤 있어서 옹기종기 모여 앉을 수 있었다. 씨스타호 예매는 딱히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지 않고 씨스타호 사무실로 전화해서 예약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남편이 마지막에 울릉도 여행에 합류했는데 출발하기 이틀 전이라서 홈페이지 예매가 불가능했다. 다행히 사무실에 전화해서 이름과 전화번호를 불러주고 예약을 할 수 있었다. 홈페이지 예약과 차이점이라면 결제를 미리 하느냐 강릉 여객터미널에서 하느냐 정도? 강릉에서 출발해서 울릉도로 들어.. 2018. 10. 23.
울릉도 자유여행 : 2박 3일 일정짜기, 울릉도 가볼만한 곳 A코스 B코스 추천 울릉도 육로 관광 코스는 해안가 일주로를 따라 크게 A코스, B코스로 나뉘어져 있다. 섬이라면 그냥 둥글게 한바퀴 빙 돌아 제자리로 돌아오면 되지 싶었는데 아직 한 구간이 공사중에 있어서 그게 불가능하다. 그래서 도동에서 출발해 서쪽해안을 따라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A코스, 역시 도동에서 출발해 동쪽해안을 따라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B코스로 나뉘어져있다.A코스가 더 길고, B코스는 짧아서 대개 돌아가는 날 승선하기 전 오전~점심 시간대에 B코스를 돌아보는 것으로 충분하다. 크루즈를 타고 해상 관광을 할 수도 있는데 2박 3일 일정으로는 모두 소화하기 힘들 것 같아 포기했다. 가능하면 울릉도 관광지도를 미리 신청하면 좋은데 나는 정보를 너무 늦게 알아서 신청할 시간이 없었다. 울릉도 관광지도는 울릉.. 2018. 10. 22.
파주 마장호수 근처 기산리 커피공장 엘리스오븐 디저트 카페 후기 마장호수 근처에는 카페가 여럿 있는데 우린 그 중 버스정류장에서 제일 가까운 카페에 들어가서 쉬면서 버스 시간을 기다리기로 했다. 카페 이름이 기산리 커피공장 엘리스오븐 디저트카페였다. 엘리스오븐이라고 부르는 것 같다. 외관은 커피공장이라는 이름처럼 정말 벽돌로 지은 공장 마냥 딱딱한 이미지인데 안으로 들어가면 우선 볕이 참 잘 들고 내부가 넓다. 목재와 노란 조명으로 인테리어 포인트를 줘서 넓은 공간인데도 따듯한 이미지를 풍긴다. 곳곳에 빈티지한 아이템들이 진열되있어서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2층짜리 건물이고 커피 원두 판매도 하고, 2층에는 아카데미 룸이 있는걸로 보아 커피에 대한 수업도 진행하는 것 같다. 우리는 카푸치노랑 바닐라라떼, 스콘과 크루아상 패스츄리를 주문했는데 디저트카페라는 이름답게.. 2018. 10. 22.
고양 호수공원 대한민국 막걸리축제 폐장시간에 잠깐 들른 후기 어제 오늘 일산 호수공원에서 막걸리 축제가 진행중이다. 어제 볼일이 있어 호수공원 근처에 있다가 나왔는데 광장에 달달한 막걸리냄새가 자욱했다. 매번 막걸리축제 때 가서 처음 보는 막걸리를 시음하고 노상에서 마시곤 했는데 이번에는 너무 늦은 시간에 도착했다. 광장에 도착하니 오후 6시 쯤이었다. 막걸리를 사서 집에 들고 가고 싶었는데 이미 폐장했을까 걱정스러웠지만 다행히 축제 장소에 가보니 마감한 부스보다 마감하면서 떨이 판매중인 부스가 더 많았다. 오히려 더 싸게 살 수 있으니 걱정스런 마음이 행복으로 승화되었다. 1700ml 소태 막걸리를 2천원에 사고, 1000ml 짜리 내가 좋아하는 강냉이 막걸리는 2500원(3개에 6000원에 판매중이었다), 우유보다 싸다. 그리고 어느 부스에서는 3개 묶음에 5.. 2018. 10. 21.
대중교통으로 다녀온 파주 출렁다리 마장호수 가을 나들이 어제는 가을날씨 쾌청한 금요일이었다. 뉴질랜드에서 처음 타본 카약을 그리워하면서 혹시나 싶어서 검색을 하던 중에 파주 마장호수에서 카약을 탈 수 있다는 내용을 얼핏 봤다. 더 자세히 보지 않고 길찾기로 대중교통으로 가는 길을 검색했다. 도착해서 알았지만 카약을 비롯한 수상레포츠는 아직 공사중에 있었다. 대중교통으로 마장호수를 가는 방법은 3호선 삼송역사거리 정류장에서 333번을 타고 기산리에서 내리면 된다. 5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333번 버스는 배차간격이 거의 40분 정도 되는 드문드문한 버스라서 미리 버스 위치를 파악하고 타러 가는게 좋다. 왜냐면 삼송역 버스정류장 근처가 공사중이라서 먼지가 풀풀 날리는데 피할 길이 없다. 주의할 점은 마장호수에 내릴때와 다시 삼송으로 돌아갈 때 333번을 타는.. 2018. 10. 20.
가을 안주, 삶은 꼬막과 멸치국수 ​​ 가을하면 또 싱싱한 꼬막이 제철이다. 동네 술파는 국수집에서 ​싱싱한 꼬막(삶음/12,000원)과 저녁을 대신해줄 ​멸치국수 한사발(4,000원)을 주문했다. 커다란 양철 주전자에 데운 멸치국물을 그릇에 부어주면 보기만 해도 마음 따듯. 소주 한잔에 꼬막 하나씩 까먹는 재미에 새벽이 온 줄도 몰랐다. 2018. 10. 19.
뉴질랜드 남섬 여행 : 데빌버거(Devil Burger), 줄 안서도 되는 퀸즈타운 버거집 퀸즈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아마 퍼그 버거일 것이다. 퀸즈타운 시내를 돌아다니다가 유독 인파가 몰려있어서 왜인가 싶어 보니 거기가 유명한 퍼그버거였다. 매번 지나가면서 보더라도 가게 앞은 항상 대기중인 사람들로 가득했다. 평소 줄서서 기다리면서 식사하는 걸 안좋아해서 여기는 아예 엄두가 안나는 곳이었다. 그러다가 퀸즈타운 다운타운을 구경하는데 처음 보는 버거집이 있었다. 이름은 데빌버거(Devil Burgers)였고 점심이 좀 지난 시간이었는데 손님이 꽤 있었다. 다행히 앉을 자리가 보이길래 들어가서 먹어보기로 했다. 그런데 데빌버거라니 이름 참 희안하다. 먹을 거리에 음침한 이름을 붙이는게 뉴질랜드에서는 먹어주는 마케팅인걸까. 뉴질랜드는 헬(Hell) 피자도 유명한데 기름기 좔좔 흐르는 칼로리 폭.. 2018. 10.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