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취미생활 추천 종류별로 알아보기 (ver.언택트)

by 수쟁이 2020. 11. 2.

취미생활을 가지고 계십니까? 나이에 상관 없이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아직 못 찾았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최대한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는 편입니다. 그 중 하나는 나한테 맞는 일이 있겠지 하고요. 그 결과 저에게는 비누만들기와 요가하기 두 개 취미가 남았습니다.

 

잘 해서가 아닙니다. 내가 잘하는 것 (혹은 잘하고 싶은 것)을 취미로 삼으면 자꾸 욕심이 생깁니다. 그러면 스트레스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취미는 여가시간에 하는 것입니다. 힘들게 사회의 하루를 마쳤다면 여가 시간은 조금 편해도 됩니다. 그러므로 취미를 찾을 때는 내가 잘하는 것 보다는 재밌어 하는 것, 보람을 느기는 것 위주로 찾기를 추천하겠습니다. 

 

취미생활 추천 하기에 앞서 우선 취미를 간단하게 3개의 종류로 구분해 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만들기, 두번째는 배우기, 세번째는 운동하기입니다. 순서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그럼 이제 설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취미생활 추천 

 1) 만들기

학창시절 미술시간을 떠올려 보십시오. 재밌으셨나요? 저는 미술시간을 아주 좋아했습니다. 제 손으로 그리거나 만든 결과물로 칭찬받는걸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취미생활은 누군가에게 잘 보이려고 하는 일이 아닙니다.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는 일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더욱이 여가시간까지 남에게 구애받고 싶지 않으실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만들기는 적당한 재미와 적당한 집중력을 가지고 여가시간을 순삭 시켜줄 좋은 활동입니다. 또한 만들기 취미의 가장 큰 장점은 눈에 보여지는 결과물이 있으므로 뿌듯해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취미생활 추천 : 미니어처 만들기, 캔들 만들기, 비누 만들기, 인형 만들기, 악세사리 만들기, 생활소품 만들기, 클레이 아트 만들기, 뜨개질하기, 가죽공예, 컬러링북 그리기, 자수만들기 등등 

 

 

 

 

 

 

 2) 배우기

배움에는 끝이 없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이후로 우리는 너무 어려운 것들을 배워 오지 않았습니까. 취미는 그럴 필요 없습니다. 쉬운걸 골라서 배워도 됩니다. 사진이든 악기든 평소 관심 있던 분야를 정해서 관련된 책이나 유튜브 영상을 찾아 보면 됩니다. 혹시 아직 배우고 싶은 것을 찾지 못했다면 탈잉이나 클라스101 같은 플랫폼에 들어가서 무슨 강의가 있는지 둘러보면서 끌리는 강의를 골라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플랫폼에서는 소정의 교육비를 받고 있지만 유익한 것들이 많습니다. 어쨌든 구경은 무료입니다.

 

취미생활 추천 : 악기 배우기, 사진기술 배우기, 영상 편집 배우기, 정리정돈 배우기, 레시피 배우기, 포토샵 배우기, 캘리그라피 배우기, 춤 배우기, 언어 배우기 등등

 

 

 3) 운동하기

최적의 몸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늘 중요합니다. 몸이 힘들면 마음도 힘들어집니다. 오죽하면 고운 말은 체력에서 나온다는 말도 있죠. 사람 많은 체육관에 다니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요즘은 유튜브로 따라할 수 있는 채널도 많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늘 배우고 싶던 단체 운동은 지금 시국에는 힘들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유튜브를 활용하면 비용이 들지 않아 좋지만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운동용 매트는 꼭 준비하도록 합시다. 

 

취미생활 추천 : 스트레칭하기, 스쿼트하기, 폼롤러 운동하기, 탄력밴드 운동하기, 요가하기, 훌라후프 돌리기 등등 

 

여기까지 간단하게 예를 들어보았습니다. 그 밖에도 게임이나 음악감상 처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취미로 둘 수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찾아 여가시간을 보람차게 보내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