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페이오니아 계정 중복 개설 블락 해결

by 수쟁이 2020. 5. 16.

페이오니아 중복계정 문제를 해결해보자

 

몇년 전 개설한 페이오니아 계좌가 있는 상태에서 별생각 없이 다른 이메일로 계좌를 하나 더 만들었는데 기존에 있던 계좌 로그인이 블락되었다. 로그인을 시도하면 Account blocked 이라는 빨간 글씨가 뜬다. 이런 사례를 인터넷에 검색하니 내용이 별로 없길래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해본다. 

 

 

기존 계좌는 저렇게 블락이 되고, 새로 가입한 계정에는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와 있었다.

 

'너가 중복 계좌를 신청한것을 발견하였고 우리는 한개의 계정만 허용하므로 너의 다른 계좌를 닫고 막아버리겠어.'

 

 

그래도 이유를 알려주니 친절하다.

하지만 이들이 막아놓은 내 기존 계좌에는 아직 빼내지 못한 잔고가 남아있었다.

 

잔고를 되찾기 위해 페이오니아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다. 

페이오니아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기 위해서 로그인 화면에서 Account blocked. 옆의 Contact us. 를 클릭.

 

 

고객문의를 남기려면 로그인을 하라고 뜨지만 나는 로그인을 할 수 없는 몸...! 알림창 아래의 Continue 를 클릭해준다.

 

그리고 메세지를 보내도록 하자. 라이브챗으로 해도 될 것 같다. 하지만 그들의 업무시간을 모르겠으니 그냥 메세지를 이용했다. 

 

 

시키는대로 정보를 입력하고, 토픽을 선택한다.

 

 

문의 내용은 "내가 모르고 중복 계좌를 개설했는데 기존 계정이 정지되었고 난 거기에 있는 잔고를 되찾고 싶다" 는 식으로 적어주었다. 계좌 블락된 계정의 아이디도 함께 적어주었다. 힘겹게 영어로 적어서 보냈는데 한국어로도 답변이 오고 영어로도 답변이 왔다. 그 중 영어로 온 메일은 아래와 같았는데

 

 

'너가 아이디 비번을 잘못 입력해서 블락된거 아니니? 다시한번 확인해봐. 비번 체크도 해보고, 근데 혹시나 그런 이유가 아니라면 이 메일에 다시 답변 달아줘~ '

 

내가 실컷 중복계좌 어쩌구 설명해서 보냈는데, 메일에 다시 답변을 달라니 시키는대로 다시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서 보냈다. 중복 가입이라서 막혔고 몰랐고 돈을 되찾고 싶다고. 

 


 

그리고 5일 뒤... 페이오니아로부터 답변을 받게되었다. 

늦어서 미안하고 검토중이니 기다려달라는 것이었고, 그로부터 몇시간 뒤에 몇가지 정보를 더 알려달라는 메일을 받았다. 

 

 

응 너 멀티 계정인거 확인했어. 아래 시키는대로 해줘.



1. 새로만든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MY Account에 들어가서

2. 오른쪽 상단 구석의 벨 모양 아이콘을 눌러봐 

3. 그러면 inbox에 verification code가 있을 거야 

4. 이 메일에 그 코드와 너의 생년월일(MM/DD/YYYY)를 적어서 답신해줘



기다릴게~ 

 

그래서 로그인을 하고 벨 모양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코드가 와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클릭해서 코드를 복사해서 생년월일과 함께 답신을 해주면 되는 것이다. 내 돈은 USD인데 이 코드는 왜인지 JPY balance라고 적혀있지만 별 상관은 없는 것 같다. 

 

 

 


 

그렇게 답신을 보내고 약 3일 후에 블락된 계좌에 들어있던 잔고를 새 계정으로 옮겨주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내 돈은 안전하게 옮겨졌다. 약간의 인내만 가지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해결 되는 문제였다.

 

하지만 앞으로는 페이오니아에 잔고를 남겨두지 않는게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