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넷플릭스 해킹] 이메일 계정이 변경 됐을 때 실시간 채팅으로 3분만에 해결

by 수쟁이 2020. 2. 13.

 

갑자기 넷플릭스 계정이 로그아웃 되어 있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니 '해당 아이디(이메일주소)가 등록되지 않은 아이디' 라며 안내창이 떴다. 

 

등록했던 이메일을 열어보니 10분전에 넷플릭스로부터 2개의 메일이 와 있었다.

 

하나는 새로운 로그인 알림으로, 미국 조지아주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는 기록과 

또 하나는 계정 이메일이 변경되어 기존 이메일주소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조지아주의 어느 미국거지가 10달러를 아끼기 위해 내 계정을 훔쳐간 것이었다. 

 

 

다행히 아이디를 되찾아 오는 것이 힘든 문제는 아니었다.


 



 

이런 메일이 왔고 나는 PC로 보고 있던 참이라 고객센터 문의에서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를 했다. 

 

'아이디가 해킹된 것 같고 계정이메일이 변경되어서 로그인을 할 수 없다' 고 보내니 바로 담당자가 배정되고 채팅 상담을 할 수 있었다.

 

 

 

기존 이메일 계정과 이름을 알려주고, 이메일 계정을 되찾았다.

아마 다른 이메일로 변경도 가능한 것 같았지만 그냥 사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모든 로그인된 기기에서 로그아웃 후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을 계정으로 받아 비밀번호 재설정을 진행했다.

추가로 전화번호를 등록해놓으면 나중에 이런식으로 누군가 비밀번호 재설정을 시도할 때 인증번호를 발송해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고 한다.  

 

월결제 방식이라 추가로 과금이 되거나 할 걱정은 없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게다가 마침 이 대낮에 넷플릭스를 보고있던 동생의 제보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다. 

계정을 갈취당한건 황당하지만 대응이 이렇게 빠르다니 앞으로도 넷플릭스를 이용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