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 우리나라

여수 신기항 - 금오도 여천항 하계 배 시간표 및 가격

by 수쟁이 2022. 7. 24.

금오도에 가려면 배를 타아하죠. 금오도로 들어가는 배는 온라인으로 배편을 미리 구입할수가 없어서 직접 방문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저는 오후 2시 30분 배편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애매하게 점심시간에 도착했더니 직원이 없었습니다. 굳이 일찍 올 필요 없이 1시간 전에 와서 구입하면 되는 것 같아요.

여수 돌산 신기항에서 금오도 여천항으로 들어가는 배 시간표입니다. 돌산에서 출발하는 배는 아침 7시 45분 부터 시작하고 오후 6시가 마지막 배입니다. 금오도 여천항에서는 첫 배가 오전 8시 20분이고 마지막은 오후 6시 30분이네요. 소요시간은 25분입니다.

아래에서 금오도 들어가는 배편의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오도 배편 비용]

대형차 15,000원
오토바이 5,000원
자전거 3,000원

금오도에 들어가게 되면 교통편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들어갈 때 차를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배 시간을 기다리며 항구 앞에서 간단하게 김밥과 막걸리를 먹었습니다. 배를 탈 때가 되면 차량이 줄을 서기 시작하므로 눈치껏 대열에 합류하면 됩니다.

금오도로 가는 배 출발~ 앞에는 화태교가 보입니다.

왠지 금오도 갈 때는 항상 날씨가 좋았어요.

그럼 여기까지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는 금오도 여행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금오도 여행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22.06.15 - [여행 : 우리나라] - [금오도 여행] 시공간 펜션 후기

[금오도 여행] 시공간 펜션 후기

작년 여수여행 중 당일로 다녀온 금오도가 너무 한가하고 좋아서 이번에는 금오도에만 3박을 머무는 여행을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괜찮은 숙소들이 많이 보였는데 고민하다가 시공간 펜션을 선

wkfskssk.tistory.com

2021.03.08 - [여행 : 우리나라] - 금오도 비렁길 추천코스 3코스 갈바람통전망대 후기

금오도 비렁길 추천코스 3코스 갈바람통전망대 후기

금오도 비렁길 추천코스로 잘 알려진 3코스 중 갈바람통전망대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봅니다. 비렁길을 1코스에서 5코스까지 종주하는데는 대략 8시간 30분 걸린다고 합니다. 이를 하루에 모두 돌

wkfskssk.tistory.com

2021.03.06 - [여행 : 우리나라] - 금오도 여행 당일치기 후기

금오도 여행 당일치기 후기

당일치기로 다녀온 금오도 여행 후기를 적어봅니다. 별 계획이나 정보 없이 금오도 비렁길이 좋다는 말만 듣고 갔습니다. 트래킹이 유명한 곳인지도 모르고요. 다른 것보다 트래킹을 제대로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