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후기 : 우리나라

[제주 111번 버스] 제주공항->제주시외버스터미널->성산항 까지

by 수쟁이 2019. 12. 18.


성산일출봉 및 우도에 가기 위해 짐을 싸들고 버스를 타러 출발했다.


제주시에서 성산항에 가는 버스는 몇 개 있는데 그 중 111번을 타기로 한 이유는 이게 급행버스라 정류장이 적어 그나마 빠르다는 점이다. 


약 1시간 10분 정도 걸렸다


그리고 이 111번 버스는 우리가 묵었던 제주샬롬호텔 바로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탈 수 있었다.

정류장 이름은 동광양(405000283 문예회관방면)


1시간 정도 간격으로 1대 지나가는 버스인데 생각없이 일찍나와 체크아웃을 해버려서 로비에서 버스가 올 때까지 기다렸다.




참고로, 카카오맵 어플로 버스가 오나 안오나 살피기에는 무리가 있었는데 이 버스가 출발하는 제주공항이 우리가 기다리던 곳에서 고작 2정거장 전이라 그런지 버스가 공항을 떠나기 전까지는 어플에는 계속 '도착정보없음'이라고만 표시되는 것이었다. 


다행히 정류장에 직접 가서 보니 버스 도착정보 모니터에는 내용이 상세히 나와있었다. 




이 시간표를 참고하면 편하다. 몇시에 공항을 출발하고 몇시에 버스터미널을 거치는지 알 수 있으니 기다리는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 

사실 처음에는 이거 버스 도착정보도 안뜨고 설마 안오는 거 아닌가 하고 불안했었다.


우리는 제주공항에서 8시 30분에 출발한 111번 버스를 타고 무사히 성산항에 도착할 수 있었다. 


제주 현지인들도 이용하시고 우리처럼 뚜벅이 여행자들도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짐이 많으면 버스 짐칸도 열어주시니 캐리어가 뚱뚱해 걱정인 뚜벅이 여행자들이 이용하기에 좋다.




반응형

댓글